Plan02 매출 그로스

매출 그로스 서비스란?

코파운더랩의 핵심 목표는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장기적인 성장과 매출 성장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단순 광고 만으로는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매출 그로스 서비스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목표로 비즈니스의 성장 단계에 맞춰 여러 마케팅 채널을 유기적으로 조합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장기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쌓이도록 설계합니다. 광고를 통해 고객의 머릿속에 단 한 문장을 각인시키기 위해, 앞서 정한 브랜드 메시지가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일관되게 전달되도록 운영합니다.

누구를 위한 서비스 인가요?

내부에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 전문 인력/노하우가 부족한 브랜드
우리 제품/서비스에 대해서 자신만큼 고민해주는 전문가를 찾고 있는 브랜드
각각의 마케팅 채널을 각기 다른 대행사가 관리하고 있어서 채널 간의 시너지가 나지 않고 있는 제품/서비스
광고를 통한 클릭이나 전환 자체가 발생하지 않고 있는 제품/서비스
광고비와 고객 유입 비용(ROAS)이 점점 증가하고 있어, 비용 대비 효과적인 전략이 필요한 제품/서비스
우리 제품/서비스의 USP가 광고를 통해 전혀 전달이 되고있지 않은 브랜드
광고 의존도가 매우 높아서, 광고를 끄면 매출이 뚝- 떨어지는 제품/서비스
적은 광고 예산으로 앞으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지 막막한 브랜드

코파운더랩이 특별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1.
단순 광고가 아니라, ‘브랜드 가치를 쌓아가는 마케팅’ – 광고를 꺼도 고객이 찾아오는 구조 구축
"광고 없이는 매출이 유지되지 않는다?" → 광고 없이도 고객이 찾아오도록,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마케팅 실행
"유명 브랜드와 예산 차이가 너무 커서 경쟁이 어렵다?" → 차별화된 브랜드 포지셔닝 & 콘텐츠 전략으로 승부
"우리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광고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다?" → 광고가 아닌 ‘브랜딩 콘텐츠’로 신뢰 구축
2.
철저한 데이터 기반 성과 개선 –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마케팅 비용을 절감
"광고비를 쓰는데 전환이 없다?" → 데이터 분석으로 어디서 막히는지 정확히 파악 & 개선
"광고 비용이 계속 오르는데, 효과는 떨어진다?" → 최적의 예산 분배 + 성과 분석으로 ROAS 극대화
3.
통합 마케팅 전략 구축 – 모든 채널의 시너지를 극대화
"각 채널을 따로 운영하다 보니 시너지가 없다?" → 마케팅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 운영 시스템 구축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나요?

1.
퍼포먼스 마케팅
목표: 신규 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제공 서비스:
운영 가능한 매체: Meta, Google, Naver, Kakao, 쿠팡, 당근 등 대부분의 매체 대행 가능 ※ 희망 매체에 대한 문의 요청 가능
브랜드 Key 메시지에 기반한 광고 소재 제작 및 타겟에 맞는 광고 캠페인 셋팅
데이터 기반 광고 효율 개선:
GA4, 빅쿼리 분석을 통해 광고 성과 추적 및 최적화
광고 캠페인별 전환율 향상 및 ROI 증대 목표로 지속적인 성과 분석
2.
인플루언서 마케팅
a.
협찬 or 광고 (블로그/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
목표: 브랜드 인지도 증대 및 고객 유입
제공 서비스:
제품 특화 인플루언서 선정: 타겟 고객층에 맞는 인플루언서 선정
브랜드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콘텐츠 방향성 설정
홍보 효과 극대화를 위한 콘텐츠 가이드 수립:
생성된 콘텐츠를 다른 채널이나 캠페인에서 재사용하여 최대한의 노출 및 효과 증대
b.
공동구매
목표: 브랜드 인지도 증대 및 매출 확보
제공서비스 :
타겟 고객에 맞는 인플루언서 그룹 선정
공구 성과 극대화를 위한 공구 과정 설계 및 리딩(사전홍보, 진행과정, 후속 절차)
생성된 콘텐츠를 다른 채널이나 캠페인에서 재사용하여 최대한의 노출 및 효과 증대
3.
시딩(체험단)
목표 : 브랜드 신뢰도 구축 및 고객 유입 증가
제공 서비스
플랫폼 : 인스타그램, 블로그, 판매처 구매 후기 등
효과적인 후기 콘텐츠 생성을 위한 가이드 수립 및 제공
확보된 후기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에 재사용하여 브랜드 신뢰도 증가 및 고객 유입
4.
CRM
목표 : 고객 유지 및 매출 증대
제공 서비스 :
적립금 및 쿠폰 설계: 금액, 주기, 메시지 등 고객에게 맞춘 설계
문자/이메일/카톡 플친을 통한 매출 부스팅: 브랜딩에 기반한 맞춤형 메시지를 통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
리텐션 개선: 이탈 고객 및 휴면 회원 방지 목적의 자동화 CRM 세팅
5.
SNS 계정 관리
목표: 브랜드 인지도 증대 및 고객과의 소통 강화
제공 서비스:
대행 가능 SNS: 블로그, 인스타그램
브랜드 Key 메시지에 입각한 콘텐츠 생산 및 계정 관리:
타겟 고객층에 맞는 전략적 콘텐츠 기획 및 게시
SNS 플랫폼에서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여 고객과의 유대 강화
6.
프로모션
목표: 신규 고객 확보 및 재구매 유도
제공 서비스:
신규 고객 확보 프로모션 기획: 타겟 고객층을 고려한 프로모션 기획
재구매 유도 프로모션 기획: 리텐션 및 고객 재구매를 유도하는 프로모션 전략
시즈널 기획전을 통한 매출 부스팅: 특정 시즌에 맞는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상승을 도모
7.
자사몰 개선
목표 : 전환율 증대 및 고객 경험 개선
제공 서비스 :
상세페이지 개선: 제품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 개선 및 사용자경험(UX) 최적화
홈페이지 구조 및 메뉴의 구성 최적화 : 사용자 경험(UX)을 고려하여 홈페이지의 레이아웃과 메뉴 구조를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선
8.
외부몰 입점 및 관리
목표: 브랜드 신뢰도 및 인지도 강화, 매출 증대
제공 서비스 :
올리브영, ssg.com, 카카오선물하기 등 브랜드에 맞는 채널 입점 및 프로모션
스마트스토어, 쿠팡 쇼핑검색/쿠팡 키워드 광고 효율 최적화 → 유입률, 전환률 개선
네이버, 쿠팡 내 메인 구좌 영업 통한 노출 극대화 → 매출 개선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
9.
효율적인 데이터 분석 시스템 구축
목표: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 및 의사결정 지원
제공 서비스:
제품 분석 택소노미 설계: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제품 분석 택소노미 설계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마케팅 및 판매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맞춤형 대시보드 제작
중요한 지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목표와 핵심 지표(KPI)에 맞춰 실시간 데이터 대시보드를 설계
GA4, 빅쿼리 등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시각화

비용은 어떻게 책정되나요?

1회 무료 진단 컨설팅을 통해 비즈니의 니즈와 현재 상황을 분석한 후, 브랜딩 구축,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온드미디어 채널 운영 등 맞춤형 항목을 반영하여 비용 책정이 이뤄집니다.

1회 무료 제공 | 우리 브랜드에 맞춘 브랜드 성장 방향성 확인

함께 성장할 준비가 되셨다면, 진단 컨설팅을 통해 성장 방향성을 확인해 보세요.
아직 고민되신다면, 진단 컨설팅으로 먼저 만나보세요. 그 차이를 느끼실 겁니다.
✉️ 무료 진단 컨설팅 신청하기
카카오톡 프로필친구: @cofounderlab | 이메일: seulah@cofounderlab.kr
사업자명: 코파운더랩 | 대표자: 이슬아 | 사업자등록번호: 581-64-00608 | 주소: 서울 종로구 대학로12길 61, 5층 501호-K223호(동숭동, 계우빌딩)
아이콘은 Freepik에서 제작한 것입니다. 모든 아이콘은 https://www.flaticon.com에서 제공받았습니다.